우수 수강후기

대상감사합니다, 리틀팍스!

이상연 Core 1 ~ Expansion 4 고1 9년10개월
첨부파일 2
첨부파일 다운로드
이상연

안녕하세요. 저는 7살 때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횟수로 따지면 10년 동안 리틀팍스 어학원에서 다녔던 이상연입니다. 저는 올해 초 대전 ** 중학교를 졸업하고, 과학영재학교 ** 과학고등학교에 합격하여 219일에 입학하였습니다. 저의 영어 공부에 리틀팍스 어학원이 미친 영향이 컸기 때문에 이 자리를 빌려 리틀팍스 어학원의 장점과 더불어 제가 이 학원에서 얻어갈 수 있었던 소중한 것들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리틀팍스 어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듣기와 말하기를 중점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수업 커리큘럼입니다. 최근의 영어 학원들은 입시 위주의 독해, 문법 등을 위주로 가르치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그렇지만 리틀팍스 어학원은 듣기와 말하기에 가장 큰 비중을 두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어렸을 때부터 리틀팍스 어학원에서 듣기와 말하기를 학습해 온 결과, TED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 NGC (National Geographic Channel)의 과학 관련 다큐멘터리를 듣고 이해하는 데 큰 무리가 없게 됐습니다. 언어를 학습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능력은 듣기와 말하기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의 입시 제도에서는 독해와 문법 능력을 중요시하지만, 듣기와 말하기가 갖추어지지 않는다면 향후 진로선택에서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점에서 리틀팍스 어학원은 가장 중요한 영어 능력을 키워나간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리틀팍스 어학원은 원어민 선생님과의 수업 비중이 높습니다. 리틀팍스 어학원은 항상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선생님들을 모셔옵니다. 외국인 선생님과의 수업은 위에서 언급한 듣기, 말하기 능력 향상의 원동력이 되고, 세계 각지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저는 외국인 선생님과의 수업을 통해 고등학교 이후의 활동을 더 수월히 할 수 있게 됐습니다. 과학영재학교 ** 과학고등학교에는 2학년 여름방학에 Global Frontier Program, ORP (Overseas Research Program)라는 해외 대학, 연구소에서 좋은 장비들을 사용해서 다양한 연구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저는 리틀팍스 어학원에서 원어민 선생님들과의 수업으로 쌓은 말하기 능력을 통해 프로그램을 한결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대학교 졸업 이후에는 석사, 박사 과정을 해외 대학원에서 취득하는 과정을 희망하기 때문에 이 과정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후배님들도 원어민 선생님과의 수업에 열심히 참여해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면 여러분들의 진로에 힘이 실릴 것입니다. 오늘날의 세계화 시대에서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려면 소통 능력은 필수입니다.

 

특목고, 자사고를 희망하는 후배님들을 위해서 영어에 관해서 약간의 조언을 하자면, 영어는 필수라는 사실을 가슴 깊이 새기셔야 합니다. 앞으로 후배님들은 문과, 이과 통합이라서 영어의 중요성이 더 커질 뿐만 아니라 이공계 대학으로 진학해도 영어는 꼭 필요합니다입시 절차 중에 영어 면접을 도입하는 대학교들이 늘어나고, 카이스트와 같은 대학교에서는 대부분의 수업을 영어로 진행합니다. 실제로 수많은 학생들이 영어 수업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으므로 영어는 완벽하게 해놓아야 합니다.

 

전체적인 중학교 생활과 생활기록부에 대한 조언도 있습니다. 우선 중학교 생활을 열심히 보내시길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내신 성적이고,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꾸준하고 일관된 봉사 활동과 독서 활동도 생활기록부 관리에 있어 필수입니다. 그리고 과학고와 같은 특목고, 그리고 자사고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꼭 수상 경력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외고, 과학고와 같은 특수목적고에서 서류 전형을 통과시키는 기준은 내신 성적, 수상 경력을 비롯한 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입니다. 대부분의 지원자들은 내신 성적이 다 A이기 때문에 내신 성적은 변별력이 떨어집니다. 결국 변별력이 있는 것은 수상 경력을 비롯한 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입니다. 특목고, 자사고를 희망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라는 격언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다른 학우들보다 조금 늦은 중학교 1학년 겨울방학부터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늦지 않았을까?’ 고민하고 있는 후배님들이 있다면 지금 바로 시작하십시오. 지금부터 열심히 하면 충분히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지금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을 후배님들의 빛나는 미래를 기원합니다.

 

지난 10년간 제 영어 공부의 가장 큰 힘이 되어준 리틀팍스 어학원과 곁에서 항상 조언을 아끼지 않고 힘써주신 원장님, 부원장님, 모든 선생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